개인정보처리방침
KC기업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KC기업이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5.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6.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7. 게시글관리
8.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
9.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KC기업은 KC기업이 대리하고자 하는 집단소송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고객상담, 회원가입 및 소송위임계약의 체결 · 회신, 본인인증,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항목 : 이름,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인테리어 시설공사를 내역을 파악하기 위해 입력한 항목
- 선택항목 : 평형타입, 전체예산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로그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KC기업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http://www.kc04.com/) 온라인상담신청, B2B문의, 일반상담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온라인상담신청, B2B문의, 일반상담 콘텐츠에서 접소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테리어 시공에 대한 상담 기록을 기반으로 전화 상담 후 현장 방문 및 계약 이행을 목적으로 활용 됩니다.
나. 회원관리
별도의 회원 데이터를 보관하지 않으며, 상담 기록은 고객요청시 상시 삭제 처리 합니다.
문의 접수 삭제 기록요청은 010-2645-6672 번호 연락 주시거나. 문자로 상담 신청하신 [ 날짜, 성명, 전화번호 ]를 남겨주시면 5일 이내 삭제 처리 됩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보존 이유를 위해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KC기업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부정가입, 징계기록 등의 비정상적 서비스 이용기록)
■ 보존 항목 : 이름,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인테리어 시설공사를 내역을 파악하기 위해 입력한 항목
■ 보존 이유 :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5년
※ ‘부정이용기록’이란 부정 가입 및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게시글 작성 등으로 인해 KC기업로부터 이용제한 등을 당한 기록입니다.
4.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KC기업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쿠키란?
- KC기업은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 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 KC기업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홈페이지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네이버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6.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KC기업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KC기업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KC기업은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KC기업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KC기업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KC기업이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KC기업이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KC기업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KC기업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게시물관리
KC기업은 귀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① 스팸(spam)성 게시물 (예 :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성사이트 광고 등) ②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③ 동의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등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고, 다음과 같이 조치합니다.
- KC기업은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시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KC기업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 개방된 공간(게시판)에 귀하의 개인정보가 기재된 경우에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KC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KC기업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정성훈
전화번호: 062-223-6675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9.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23년 8월 5일
- 시행일자 : 2023년 8월 5일
고객님 답변드립니다.
작성일